■ 저번시간에는 Tizen에 uboot를 올리고 리눅스 커널까지 올려보는 작업을 했습니다.

- 간단하게 리뷰를 하자면 Odroid의 uboot를 올리고 Tizen용 리눅스 커널의 zImage와 dtb를 합친 zImage를 퓨징하였습니다.


■ 그렇다면 이번시간에는? 바로 타이젠용 플랫폼을 올려서 부팅을 시도해보겠습니다.

- 먼저 올릴 타이젠 플랫폼의 이미지 파일을 받아야 겠죠?? 

$ wget http://download.tizen.org/snapshots/tizen/rd-pq/tizen_20140602.4/images/RD-PQ/tizen_20140602.4_RD-PQ.tar.gz

$ tar tizen_20140602.4_RD-PQ.tar.gz

 이렇게 하면 tizen 사이트의 tizen 3.0 RD-PQ용 platform, data, ums의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$ sudo fdisk -l

 이전 시간에 배운 fdisk 명령어를 통해 SD카드의 파일 디스크립터를 확인하고 아래의 dd를 통해 이미지를 퓨징해줍니다.

$ sudo dd bs=1M if=platform.img of=/dev/sd<x>2

$ sudo dd bs=1M if=data.img of=/dev/sd<x>3

$ sudo dd bs=1M if=ums.img of=/dev/sd<x>4

 platform, data, ums는 각 2, 3, 4번 파티션에 들어가게 됩니다.

$ sync

 SD카드를 Odroid에 꼽고 부팅하게 되면?



위와 같이 Welcome to Tizen 3.0.0 (Tizen Next)! 라는 문구와 함께 타이젠이 부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
하지만!!! 많은 에러와 DEPEND 에러가 ㅜㅜ



어디로 달려가야 할지



그래도... 



 콘솔은 뜨네요!!




 아쉽게도 HDMI 케이블을 통해서는 커널 메세지만 뜨는군요.


■ 다음은 커널 모듈을 설치해보고 2.1의 module.img 로딩 방식이 변화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



Posted by 시크한공돌이
,